본문 바로가기

[기타] 전체보기 ▶

7장인 25mm f1.8 수동 초점 렌즈 후기 (sony nex5t)

수동 초점 렌즈?

수동 초점 렌즈에 익숙해지면 '존 포커스'라는걸 사용해서 포커스 맞추는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다. 첫 수동 렌즈로 7장인 렌즈가 가성비 좋다고해서 구매해봤다. 7장인 25mm f1.8 수동렌즈 후기를 적어본다.

 

(ad-respon1)

 

1. 가격

7장인 렌즈

약 8만원

보통 25mm f1.8 자동 초점 렌즈는 중고가가 40-50만원 정도 하는데 이 수동렌즈는 8만원 밖에 안 한다. 수동 렌즈 첫 경험용으로 좋은 것 같다. 컬러는 검정과 회색 두 가지가 있다. 회색이 좀 더 클래식한 필름 카메라 느낌이다.

 

(ad-respon2)

 

2. 디자인, 실물 후기

nex5-t에 7장인 수동렌즈 장착한 모습

필름 카메라 느낌 물씬

회색으로 구매하길 잘 한 것 같다. nex5t에 장착하니 필름 카메라 느낌이 됐다. 8만원이라 마감이 싸구려 같을 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. 고급스럽다. 단 회색렌즈는 글씨도 회색이라 글씨가 잘 안 보인다는 단점이 있다.

 

 

3. 사진 후기

7장인 수동렌즈로 찍은 사진
7장인 수동렌즈로 찍은 사진
7장인 수동렌즈로 찍은 사진

사진 결과물 대만족!

sel23f1.8z 칼짜이즈 렌즈 보다 선예도가 더 좋은 것 같다;; 색감이 필름카메라 느낌이 나는 건 아니다. 일반 자동 초점 렌즈 색감이랑 비슷하다.

 

수동렌즈도 RAW+JPG 촬영 가능함

이 수동렌즈는 RAW 촬영이 되기 때문에 라이트룸으로 후보정 하기에도 좋다.

 

초점 영역 표시기능 켜는 것 필수

소니 카메라 기능 중 현재 초점이 맞춰진 영역에 빨간색이나 노란색으로 표시를 해주는 기능이 있다. 이 기능을 켜면 수동 초점을 편하게 맞출 수 있다.

 

반셔터를 누를 필요가 없다.

자동 초점 렌즈는 사진을 찍을 때마다 반셔터를 누르고, 세밀한 초점은 한번 더 수동으로 맞춰줬어야 했는데, 이 수동 초점 렌즈는 조리개 값을 고정해놓고 초점만 돌려서 맞추면 되니 사진 찍는게 좀 더 편한 것 같다. 수동이 엄청 불편할거라 생각했는데 오히려 더 편한 것 같다. 이건 직접 써봐야 느낄 수 있다.

 

사진 정보에 조리개 값이 안 나온다

사진 정보에 조리개값 저장 안 됨

수동렌즈로 찍은 사진 정보에는 조리개 값이 안 나온다.

 

하루실리콘 | silicondoctor@naver.com
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